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마트 에브리데이, 미래형 점포 첫선

김형수 기자

기사입력 : 2018-08-16 06:00

이마트 에브리데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 에브리데이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오는 17스마트 점포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스마트점포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에브리데이 삼성동점이다. 오는 17 64 규모의 기존 에브리데이 점포를 스마트 점포 형식으로 리뉴얼해 오픈한다.

스마트 점포의 가장 특징은 계산대를 거치지 않고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현금이 필요 없는신개념 결제 방식인스마트 쇼핑 개발해 도입했다는 점이다. ‘스마트 쇼핑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간편결제서비스 SSG PAY 앱을 활용해 고객이 물건을 고르는 동시에 결제까지 SSG PAY 통해 번에 진행하는 논스톱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용이 어렵거나 모바일 기기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셀프 계산대(Self Check Out) 도입해 일반적인 결제 방식도 보완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결제 방법 이외에도 스마트 점포에서는 전자가격표시기(ESL) 디지털 사이니지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담았다. 가격과 상품 정보를 디지털 장치를 사용해 안내함으로써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인 것이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