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글로벌-Biz 24]英 BBC "한국 아이돌, 소속사로부터 학대 심각" 집중 보도

-"한국 아이돌, 회사 재산으로 특정 신체·일정 얼굴 팔아야.." 비판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

기사입력 : 2018-08-13 10:00

공유 1
center
영국 방송 BBC가 한국 K팝 산업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사진=BBC)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영국 방송 BBC가 한국 K팝 산업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13일 BBC는 국내 아이돌 방탄소년단(BTS), 엑소(EXO)를 들어 K팝이 성공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보도했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설립자의 이름을 딴 'SM' YG', 'JYP' 엔터테인먼트 등 3개 업체가 주력해 시장을 이끌고 있다.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이미 재능을 보인 스타를 연예인으로 데뷔시키는 반면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훈련생을 기본 2~3년씩 가수로 교육하는 차이점이 있다.

회사는 훈련생들에게 많은 돈을 투자해 치아 교정, 피부 개선 등 성형수술을 시킬 수 있다. 댄스 및 연기 수업을 제공하고 어학 수업을 진행해 훈련생들이 국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해당 매체는 국내 아이돌은 회사의 재산으로서 연애가 금기돼있으며 심각한 사생활 침해를 받는다고 봤다. 대중이 요구하는 것이라면 특정한 신체, 일정한 얼굴 등 고정된 이미지를 팔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국내 아이돌은 소속사로부터 성 접대 등 상당한 수준의 학대를 받는다고도 보도했다. 실제로 국내 아이돌 중 한 명이 소속사로부터 20명 이상의 VIP와 성관계를 갖도록 강요받았다는 편지를 남겨두고 자살했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K팝 산업은 한국 경제에 약 18조원을 기여했으며 이는 작년보다 4% 늘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

장성윤 기자jsy33@g-enews.com



많이 본 연예스타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