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불금 '고독한 혼족을 위한 추천서'...(주)와이제이코믹스 출판 '김비서가 왜 그럴까'

전안나 기자

기사입력 : 2018-08-03 10:32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혼자서 밥을 먹고, 혼자서 영화를 보고 혼자서 산책을 하는 혼족. 자칫 고독해보이나 빈곤해 보이지는 않는다. 누구나 한번 쯤 혼족의 시간을 경험한다면 오히려 관계망의 소중함을 깨닫게 돼 더욱 빛나는 존재로 거듭날 수도 있다.

불타는 금요일 책을 통해 고독의 묘미를 즐기는 독자를 위해 추천서를 선정해보았다. 편집자 주
만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웹툰 김명미/원작 정경윤)'는 현재 1~3권까지 출판됐다. 드라마와 웹툰과는 또다른 캐릭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자료 및 도서 =(주)와이제이코믹스이미지 확대보기
만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웹툰 김명미/원작 정경윤)'는 현재 1~3권까지 출판됐다. 드라마와 웹툰과는 또다른 캐릭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자료 및 도서 =(주)와이제이코믹스

평소 웹툰과 순정만화, 드라마를 즐겨 보는 독자라면 만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원작/정경윤, 웹툰/김명미, 출판/와이제이코믹스)'를 눈여겨 볼 만하다.

동일한 스토리와 플롯이 웹툰과 드라마, 만화의 장르를 넘나들며 각기 다른 재미와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만화로 만나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 시리즈는 웹툰의 컷 뷰 원고를 출판 형식으로 재편집함과 동시에 도서 특성에 맞게 전 페이지 그림 수정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분석이다.

또, 웹툰에서는 삭제되어 볼 수 없었던 신들을 고스란히 담아내 캐릭터들이 자아내는 설레임과 로멘스에 깊이 동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7월 26일 종영한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연출/박준화, 극본/백선우, 최보림)의 열혈 시청자들이 소장용으로 찾고 있다는 후문이다.

만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웹툰 김명미/원작 정경윤/출판 와이제이코믹스)' 뒷 표지.  위부터 차례대로 1권~3권까지 뒷 면의 카피만 봐도 전체 스토리와 플롯을 조감할 수 있다. 자료 및 도서=(주)와이제이코믹스. 이미지 확대보기
만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웹툰 김명미/원작 정경윤/출판 와이제이코믹스)' 뒷 표지. 위부터 차례대로 1권~3권까지 뒷 면의 카피만 봐도 전체 스토리와 플롯을 조감할 수 있다. 자료 및 도서=(주)와이제이코믹스.

통상 서술로만 이루어진 소설이 원작인 경우, 영상이라는 장르의 차이로 완성도에 대한 다른 의견들이 제기되는 경우가 많다.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본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영상과 가까운 특성으로 오히려 드라마가 웹툰의 인기를 환기해주는 역활을 했으며 웹툰 역시 드라마의 인기 몰이에 동참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이에 만화까지 가세해 김비서가 왜 그럴까라는 의문은 국보급 궁금한 이야기가 됐다는 후문이다.

현제 인터넷 서점과 다양한 SNS에 올라온 만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후기를 살펴보면 "TV에서 드라마로 보고 재미있다 생각했는데, 웹툰이 원작이었네요 - 생략-한번쯤 꿈꾸어 보는 매력적인 스토리에 주인공에 살짝 이입해보네요" , "회사 연애 만화에서 이렇게도 마음에 끌리는 만화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가 가장 으뜸인 것 같다. 벌써 김명미 작가님이 1화를 보이신지 2주년이 넘었다. 서서히 카카오페이지는 막바지를 향해가는 것 같은데, 단행본으로도 보게 되어서 정말 황홀하다!" , " 드라마 보시기 전에는 정주행 꼭 하시고 보셔야해요! 원작과 비교하면서 볼 수도 있고 더욱 재미도 있으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원작 소설 만화 꼭 봐주셔야 합니다. 진짜 드라마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답니다! 진짜 꼭 보세요!! 두번 보세요 세번 보세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만화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현재 1권부터 3권까지 출판된 상태며 웹툰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이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