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모링가' 효능효과…독소 배출 탁월 '모링가 차' 만드는 법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8-01 10:54

모링가가 몸속 독소 배출에 탁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 채널 A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모링가가 몸속 독소 배출에 탁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 채널 A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모링가가 우리 몸 속 독소 배출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4월 24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73회에서는 '독소 폭탄 AGE 당독소' 특집으로 이재혁 내분비학과 교수가 출연했다.
'AGE 당독소'란 최근 의학계에서 연구 중인 독소로 당뇨합병증, 암, 치매까지 유발하는 등 전신 건강을 위협해 일명 '독소계의 폭탄'으로 불리는 물질이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교수는 "AGE독소란 'Advanced(최종) Glycation(당화) End products(독소)'의 영문 앞 글자를 딴 이름으로 2017년 의사와 전문가들이 모여 '한국AGE학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AGE 당독소' 해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모링가, 연근, 비트 등이 꼽혔다.

모링가는 인도 북서부 히말라야 산 기슭이나 아프리카 열대 지역 등 아주 척박한 기후에서 자라는 식물로 모링가 잎과 씨앗 등을 분말로 해서 사용한다.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모링가 속에는 파이토 케미컬 약 50여종, 비타민 9종, 미네랄 10종 등 총 112개의 영양 성분이 들어 있어서 '영양의 보고'라고 부른다"고 밝혔다.

모링가 잎 속에는 당뇨를 예방하고 당을 떨어트리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다고. 체내에 아연이 많아지면 췌장의 베타세포를 복원하고 원활한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 모링가는 정화 작용이 뛰어나다. 방청객들은 방송중 실험을 통해 탄산음료의 색깔을 3시간 만에 희게 변화시키는 것을 확인하고 감탄을 자아냈다.

모링가는 줄기, 잎, 뿌리, 열매까지 다 섭취할 수 있으며 모링가 잎이 영양가가 가장 많다. 모링가 잎 분말을 과일과 함께 갈아서 마시거나, 요구르트에 넣어서 먹거나, 모링가 잎 분말 차로 즐긴다.

오한진 전문의는 "모링가에는 일명 '푸른 혈액'으로 불리는 '엽록소'가 풍부하다. 모링가의 항산화 성분인 엽록소를 섭취하면 몸에 축척된 AGE독소를 흡착해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부연했다.

임경숙 박사는 "모링가 속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해 유해물질을 해독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우리 몸을 보호하고 노화지연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참고로 모링가 잎 분말 차 만드는 법은 따뜻한 물 200ml에 모링가 잎 분말 1티스푼을 넣고 저어준 후 마신다.

한편, 오한진 전문의는 "연근 100g에는 비타민C가 57mg이 들어 있다. 또 아미노산과 펙틴 성분이 말초 혈액 순환을 도와 당독소를 줄이고 노화를 예방한다"고 밝혔다.

임경숙 박사는 "비트는 아프리카나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자생하는 뿌리채소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며 "비트 100g에는 엽산이 하루 권장 섭취량의 29%가 들어 있다. 그밖에 티아민, 리보플라민 등 비타민B군이 풍부해 생체 대사를 돕고 항산화 활성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채널 A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본 방송이 전파를 탄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