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드루킹 특검 좌초? 계속? '압박 수위 높이는' 한국당 "사건 증거 조직적 은폐"

김현경 기자

기사입력 : 2018-07-23 19:45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사망함에따라 '드루킹 특검'의 향후 수사 방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YTN 방송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정의당 노회찬 의원이 사망함에따라 '드루킹 특검'의 향후 수사 방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YTN 방송화면
[글로벌이코노믹 김현경 기자] 드루킹 특검 수사가 계속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정치권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3일 드루킹 특검과 관련, "드루킹 1심 선고 추가 기소된 혐의와 반드시 병합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드루킹 특검팀이 드루킹 일당의 인터넷 댓글조작 건수가 22만개에 달한다는 사실을 추가로 밝혔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앞서 드루킹 경찰수사를 통해 확인된 1만6천건의 13배나 넘는 규모"라며 "25일로 예정되어 있는 드루킹 1심 선고와 기존에 기소된 댓글 1만6천건에 대한 업무방해 혐의로만 재판이 이루어져서는 안 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가뜩이나 이 사건은 사건자체가 인지되고도 쉬쉬되면서 관련 증거가 조직적으로 은폐되고 인멸되어 왔을 뿐만 아니라 경찰의 부실수사와 특장수사로 논란이 되어 왔던 사건이라는 점을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정의당과 민주당을 비롯한 범여권에 조직적인 반대에 부딪쳐 드루킹 특검 또한 우여곡절 끝에 가까스로 성사될 수 밖에 없었다는 점에서 이 사건에서 드러난 실체보다 여전히 감춰지고 가려진 진실이 더 크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다"라고 압박했다.
아울러 "성역없는 드루킹 특검 수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문재인 정권은 각별한 협력과 협조를 아끼지 않아야 할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은 드루킹 특검 수사가 왠지 원만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보는 국민의 관심은 문재인 대통령이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것인지 깊게 생각하는 아침"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김 원내대표는 노회찬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과 관련 자신의 SNS에 노회찬 대표와 함께했던 미국 일정에 대해 언급하면서 "짧은 방미 기간 동안 18개의 공식 일정을 바쁘게 소화하면서 그 어떤 내색도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대화의 끈을 놓아선 안 된다던 그 목소리가 아직 귓가에 선명하다"면서 "술자리에서 용접공 면허를 취득한 얘기며, 노동운동에 젊음을 바쳤던 시절을 함께 회고하면서 즐거워하던 그 모습이 마지막이었다니 이렇게 비통할 수가…"라며 충격을 받았음을 드러냈다.

한편 댓글 조작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드루킹' 측으로부터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은 노 원내대표에 대한 소환조사를 계획 중이었다.

이런 가운데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드루킹 특검 관계자는 이날 "공여자 측인 드루킹과 관련한 수사는 계속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현경 기자 khk@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