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네시삼십삼분, AR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샌디에고 코믹콘 2018'서 선보여

-세계 2, 3위 시장인 북미와 일본에서 흥행 기대

표진수 기자

기사입력 : 2018-07-23 13:27

네시삼십삼분은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를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샌디에고 코믹콘 2018’에 선보였다.이미지 확대보기
네시삼십삼분은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를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샌디에고 코믹콘 2018’에 선보였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네시삼십삼분은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발 중인 증강현실(AR)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를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샌디에고 코믹콘 2018’에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넥스트에이지는 개발 중인 AR 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의 시연 부스를 운영하며 현지 관람객들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 부스에서는 관람객들이 유령사냥꾼의 의상을 직접 입고 고스트버스터즈가 되어볼 수 있는 체험존과 유령 잡는 자동차인 액토1, 유령 마쉬멜로우맨이 거대 조형물로 등장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글의 증강현실(AR) 솔루션인 ‘AR 코어’를 적용해 개발중인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는 기존에 표현이 불가능했던 빌딩의 높낮이와 그림자, 도로와 강물 등이 3D로 보여져 보다 사실적인 사물 표현이 가능하다.

또 역할수행게임(RPG)요소를 추가해 각 지역에서 수집한 유령으로 다양한 지역을 탐험하며, 게임에 참여한 다른 이용자들과 전투와 모험을 즐길 수 있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는 전 세계에서 10억 달러(약 1조800억 원)의 흥행을 이룬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세계 2, 3위 시장인 북미와 일본에서 흥행을 기대하고 있다.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는 2018년 연내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