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스타일난다 '매니큐어 광고' 조작 논란

김병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7-23 05:00

조작 논란에 휩싸인 스타일난다 매니큐어 광고.이미지 확대보기
조작 논란에 휩싸인 스타일난다 매니큐어 광고.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스타일난다의 매니큐어 광고가 조작 논란에 휩싸였다고 영국 일간지 '더 선'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문제의 광고는 스타일난다의 매니큐어 신제품 캠페인이다. 이 광고에는 같은 매니큐어 색상을 사용한 모델 두 명의 손이 등장한다.

이 중 모델 한 명은 아시아인으로 추정되고 나머지는 흑인 모델로 추정된다. 문제는 흑인 모델의 손바닥 색깔이 검다는 것이다.

흑인은 피부색이 검어도 손바닥과 발바닥만은 하얗다. 피부 색깔을 결정하는 멜라닌 색소가 손바닥 발바닥에는 멜라닌 색소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더 선은 이런 이유로 이 광고를 본 네티즌들 사이에서 광고 모델의 손을 인위적으로 검게 채색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 1세대 스타일난다는 지난 2004년 의류 사업으로 출발해 메이크업 화장품 브랜드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중국 소비자들 사이 인기를 끌면서 창업 10년 만인 2014년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고, 지난 5월 프랑스 뷰티 기업인 로레알그룹에 인수됐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