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佛대통령 경호원 구속…노조 시위 참가자 폭행 모습 SNS 통해 확산

야당과 국민 여론 비난 거세

김길수 기자

기사입력 : 2018-07-22 12:35

대통령 취임 전 마크롱(오른쪽)를 경호하는 알렉상드르 베날라 용의자(왼쪽). 2017년 4월 프랑스 북부 아미앵이미지 확대보기
대통령 취임 전 마크롱(오른쪽)를 경호하는 알렉상드르 베날라 용의자(왼쪽). 2017년 4월 프랑스 북부 아미앵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경호원이 폭행 혐의로 구속되면서 주말 유럽 최대의 이슈로 부각됐다.

대통령의 경호를 맡은 공인이 직무에 관계없이 노조 시위 참가자에게 심한 폭행을 가하는 모습이 SNS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경찰 당국은 21일(현지 시간) 상해, 직권 남용 등 혐의로 경호원들의 신병을 구속하고 조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특히 야당은 마크롱 정권이 '친 기업' 성향의 정책을 내걸고 국영철도 개혁, 공무원 감축 등을 추진하는 것을 배경으로 여당과의 대립이 격화한 만큼 대항도 거세다. 국민의회(하원)에서 제라드 콜롱브 내무장관으로 하여금 증인을 소환하도록 요구하는 등 철저히 추궁할 태세다.

수사 대상은 대통령 경호청와대 소속 알렉상드르 베날라(26) 등 2명이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