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남북, 철도 연결구간 공동점검…20일 동해선·24일 경의선 진행

온라인뉴스부

기사입력 : 2018-07-19 21:51

남북 철도협력 분과회의 남측 수석대표인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이 지난달 26일 오후 경기 파주시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열린 종결회의에서 공동보도문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남북 철도협력 분과회의 남측 수석대표인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이 지난달 26일 오후 경기 파주시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열린 종결회의에서 공동보도문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남북이 동해선과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에 대한 공동점검을 날짜를 확정했다.

남북은 오는 20일 동해선 철도 연결구간을, 24일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에 대한 점검을 각각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남북은 지난 2007년 말 북한 철도에 대한 실태조사를 진행한 바 있어 이번 점검이 예정대로 진행되면 남북 철도 경협은 약 10여년 만에 재개된다,

통일부는 19일 "북측은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해 우리 측이 지난 2일 제의한 남북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 및 남북철도연결구간 공동점검 일정에 대해 회신했다"고 밝혔다.

공동점검 구간은 북측 구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동해선은 금강산청년역∼군사분계선(MDL), 경의선은 개성역∼MDL 구간이다.

아울러 남북은 공동점검이 끝난후 공동연구조사단 제1차 회의를 이어서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남북은 지난달 26일 철도협력 분과회담에서 공동연구조사단 운영과 북측 구간 현지 공동조사 등을 합의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