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세종시 장영실과학기술센터(SB플라자) 이달 준공… 9월 본격운영

김종환 기자

기사입력 : 2018-07-19 14:46

세종시 장영실과학기술센터(SB플라자)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세종시 장영실과학기술센터(SB플라자) 조감도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세종시 기초연구 성과를 확산하는 과학사업화의 핵심시설인 'SB플라자’를 장영실과학기술센터로 명명해 이달 준공되고 오는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장영실과학기술센터는 국비 234억 원을 들여 세종시 조치원청사에 지하 2층, 지상 10층에 연면적 1만749㎡ 규모로 건립된다.
이 센터 배치는 지하 1‧ 지상 1층은 예비창업가와 지역주민들의 활용할 수 있는 공유사무실로 활용되고 2~4층은 과학기술지원기관, 5층 이상은 R&D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이 센터 운영은 과학벨트 전문지원기관으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초연구성과의 사업화와 창업 지원, 기업 지원, 시설관리의 전문성 등을 갖추고 전문성을 활용하여 과학벨트 관련 사업을 발굴하고 기업들의 R&D를 적극 지원하는 등 SB플라자가 과학벨트 기능지구의 핵심시설로 자리잡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 센터에는 기술사업화가 가능한 연구개발 관련 기업과 기술창업자, 과학기술지원기관 등을 유치할 계획으로 거점지구에서 창출된 기초연구성과의 기술이전‧마케팅‧창업지원을 담당할 비즈커넥트센터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지역산업기획단 등이 입주해 원스톱 기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세종시 주력산업인 첨단수송기기부품, 정밀의료, 첨단신소재부품 분야와 과학벨트 관련 기초과학연구 분야의 연구개발 기능을 갖춘 기업부설연구소, 벤처기업 등 약 25개의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센터 완공에 발맞춰 센터안에 R&D기업을 집적화시키고 과학기술 지원기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으로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센터 운영을 활성화하는 등 과학벨트 기능지구 성공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장영실과학기술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이 되면 조치원읍에 과학기술 관련 기관과 기업이 입주해 구도심의 경제 활성화 및 북부권의 경제중심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며 “창업지원 기능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