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외국항공 타봤니?]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베트남항공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07-19 13:28

사진=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베트남항공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베트남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5년 연속 '최고 승무원상' 수상 기념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인도네시아 국영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2018 세계 항공 대상’(World Airline Awards)에서 5년 연속 최고 승무원상 수상을 기념해 ‘마일리지 5배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시행한 2018 세계 항공 대상(World Airline Awards)에서 최초로 5년 연속 세계 최고의 승무원상을 수상했다. 이를 기념하여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가루다마일즈 5배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적용 대상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5일 사이에 출발하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탑승권을 구매한 승객으로, 구매한 항공권의 좌석 등급이 퍼스트 클래스(F/A/P), 비즈니스 클래스(J/C/D/I), 이코노미 클래스(Y/B/M/K/N)인 승객을 대상으로 한다. 대상 노선에 대한 제한은 없고, 프로모션 혜택으로 가루다마일즈 5배 적립이 제공된다.

◇베트남항공, 3년 연속 스카이트랙스 4성 항공사 인증

베트남항공이 지난 18일 세계적인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 주최한 시상식에서 4성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이로써 베트남항공은 3년 연속 4성 항공사 인증을 받으며 지속적인 노력으로 이룬 최상급 비행 서비스를 인정받게 됐다. 지상 서비스부터 기내 서비스까지 모든 부분에서의 품질 향상을 기준으로 하는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실태를 공정하게 심사한다. 베트남항공은 승객들의 만족도 높은 비행을 위해 서비스 품질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선, 베트남 국영 항공사로서 베트남 대표 음식인 쌀국수, 베트남 특산 과일 리치와 용안 등이 제공되는 기내식과 베트남의 국화인 ‘로터스(연꽃)’ 디자인의 비즈니스 클래스 식기류 등 베트남 고유의 문화가 반영된 기내식 및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초 아시아 스타 셰프 루크 응우옌(Luke Nguyen)을 글로벌 홍보대사로 임명해 베트남의 문화와 지방의 특색이 담긴 8개의 기내식 메뉴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유럽 노선에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장거리 비행을 위한 최신형 담요, 잠옷, 침구 세트를 제공한다. 일부 노선에서는 비즈니스 클래스/프리미엄이코노미 클래스 승객과 더불어 베트남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로터스 마일즈' 회원에게도 전용 체크인 카운터를 제공해 더욱 신속한 수속절차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서울-하노이 노선에는 최신예 항공기인 A350과 B787을 투입하고 기내 면세 품목을 강화하는 등 지속적으로 비행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