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용필 전 충남도의원, “양승조 충남지사, 소방복합치유센터 내포신도시 유치 실패에 유감”

김종환 기자

기사입력 : 2018-07-17 17:09

김용필 전 충남도의원이 17일 오전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승조 충남지사의 소방복합치유센터 내포신도시 유치 실패에 유감의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김용필 전 충남도의원이 17일 오전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양승조 충남지사의 소방복합치유센터 내포신도시 유치 실패에 유감의 입장을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김용필 전 충남도의원이 17일 양승조 충남지사의 소방복합치유센터 내포신도시 유치 실패에 유감의 입장을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인 소방복합치유센터가 충북 음성으로 결정되었다”며 양 지사가 소방복합치유센터 유치를 위해 무슨 노력을 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정주여건이 열악하고 변변한 병원 하나도 없는 허울뿐인 내포신도시에 소방복합치유센터는 꼭 필요한 시설이었다”며 “이 시설 유치를 위해 아무런 노력도 없었던 양 지사의 행정에 주민 입장에서는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또 “문재인 당대표시절 사무총장을 지냈고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출신의 4선의원 출신으로 복지의 타이틀을 내세운 충남도지사였기에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유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했지만 기대는 무너지고 엄청난 허탈감을 느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보건복지위원장까지 지낸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소방복합치유센터를 내포신도시에 유치하지 못한 것은 무능력 한 것이고 충남도지사의 당선에 안주해 이제 충남도민들의 복지에는 전혀 관심도 없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전 의원은 “지금이라도 양 지사는 지난 8년간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추진해 온 내포신도시 10만 목포인구는 고사하고 2만 5천도 안 되는 이 열악한 현실이 무엇인지 살펴야 한다”며 “충남도청 공무원들 조차 가족 전체가 이사를 와서 살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직시해야 하며 그 대책을 철저하게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