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럽 진출 기업에 EU환경규제 컨설팅…전 세계 300여 개 기업에 환경 자문

[특별기획-유럽 속 한국 강소기업] (2) 영&글로벌 파트너스

임성훈 기자

기사입력 : 2018-07-17 13:19

영&글로벌 파트너스의 로고. 환경문제의 중심지인 유럽에서 기업들에 환경규제에 관한 컨설팅을 하는 역발상으로 성공한 기업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영&글로벌 파트너스의 로고. 환경문제의 중심지인 유럽에서 기업들에 환경규제에 관한 컨설팅을 하는 역발상으로 성공한 기업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임성훈 기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있는 벨기에 브뤼셀은 유럽의 심장부라 할 수 있다. 바로 그곳에 환경 컨설팅 기업 영&글로벌 파트너스의 본사가 자리하고 있다.
영&글로벌 파트너스는 유럽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에 EU 환경규제에 대해 컨설팅하고 그 어느곳보다 환경규제가 심한 유럽의 장벽을 넘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벨기에에 등록된 영&글로벌 파트너스의 대표는 한국인 박대영 씨다. 한국과 미국에 법인을 가지고 있는 강소 글로벌기업이다. 연 매출은 200억 여 원에 달하며 유럽은 물론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그리고 북미와 중남미에서 환경규제에 관한 300여 건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영&글로벌 파트너스는 '역발상'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한국인이 유럽의 환경규제 컨설팅을 한다는 게 어딘지 모르게 어색할 것 같지만 박대영 대표는 유럽 환경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박 대표는 환경에 대해 공부하기 위해 영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환경문제가 기업의 핵심사안으로 떠오를 것을 미리 예상하고 환경문제에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유럽의 심장부에서 그의 꿈을 펼친 것이다.
물론 박대영 대표와 같이 미래를 내다보는 비전은 아무나 가질 수 없다. 그러나 그 재능은 타고난 게 아니라 땀으로 일궈낸 후천적 재능이다. 유럽의 환경문제를 한국인이 다루지 못 할 이유가 없다는 그의 비전이 오늘의 영&글로벌 파트너스를 글로벌 환경 전문 컨설팅 그룹으로 만들어 놓았다.

오늘도 유럽 진출을 노리는 기업이 영&글로벌 파트너스의 컨설팅을 받기 위해 줄을 선다. 박대영 대표는 1년 365일 가운데 3분의 2 이상은 벨기에 밖에서 기업인들을 만난다.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느라 일상의 여유가 없지만 한국인으로서 긍지를 갖고 EU 환경규제에 관한 전문가로서의 견해를 기업들에 들려준다.


임성훈 기자 shyim9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