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루카쿠 vs 헤리 케인’…러시아 월드컵 득점왕은 누구?

온라인뉴스부

기사입력 : 2018-07-14 00:00

사진=헤리 케인, 로멜루 루카쿠 선수 트위터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헤리 케인, 로멜루 루카쿠 선수 트위터 캡쳐

결승 진출을 눈앞에 두고 준결승전에서 아깝게 패배한 프랑스와 크로아티아가 14일 밤 11시 3·4위전에서 맞붙는다. 2018 러시아월드컵 득점왕은 벨기에와 잉글랜드가 펼치는 3·4위전에서 나올 가능성이 높아 프랑스와 크로아티아의 결승전 못지않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파나마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6골을 넣은 잉글랜드의 해리 케인이 득점왕 경쟁에서는 한발 앞선 상황이다. 이번 월드컵에 나와 12번의 슈팅을 했고 이 중 6골을 넣으며 절정의 골 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금까지 4골을 기록한 벨기에의 루카쿠는 오른발로 주로 골을 넣은 해리 케인과 달리 왼발로 2골, 오른발로 1골, 헤딩으로 1골을 넣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골을 성공시켰다. 해리 케인은 페널티킥으로 3골을 넣었지만, 루카쿠는 페널티킥 골이 하나도 없는 점도 눈에 띈다.

델리 알리와 라힘 스털링, 에당 아자르와 케빈 데브 라이너 등 월드클래스 미드필더들이 포진한 잉글랜드와 벨기에의 2선 싸움에서 어느 팀이 주도권을 장악하느냐도 중요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