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산업부, 산업단지 공장 지붕에 태양광 설치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7-13 11:00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3개 산업단지 24개 입주기업의 공장 지붕을 활용해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김해 골든루트 산업단지에서 ‘산업단지 태양광 협동조합 발대식’을 열었다. 에너지공단과 산업단지공단, 한국수력원자력 및 입주기업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산업부는 김해 골든루트 산업단지와 김해 나전 농공단지, 광주 평동 산업단지 등 3개 단지의 25개 입주기업 지붕을 활용해 약 7㎿급의 태양광 발전소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공장지붕과 주차장 등 유휴용지를 이용해 2022년까지 총 3.2GW를 짓는다는 계획이다.

백 장관은 “오늘 협동조합 발대식은 국민과 기업, 그리고 지역이 에너지 전환에 참여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 패러다임을 이뤄나간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향후 정부청사와 관공서, 학교 등 국가기관 건물과 지자체 보유 시설, 산업단지, 주유소 등 민간시설로 도시형 태양광 보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백 장관은 발대식 참석에 앞서 풍력발전 부품을 수출하는 우림기계를 방문했다.

백 장관은 “재생에너지 확대로 지역경제가 활성화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