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본부, 세종시 신사옥 준공식...새종시대 열어

김종환 기자

기사입력 : 2018-07-11 17:39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본부 신사옥 이미지 확대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본부 신사옥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본부는 11일 세종시 아름동 신사옥에서 준공식을 가지고 새종시대를 열었다.
세종 신사옥은 지하 1층, 지상 8층 규모에 부지면적 6571㎡, 연면적 1만3578㎡로, 지난 2016년 3월 착공해 올해 4월 대전 동구 홍도동 청사를 마감하고 이전을 완료했다.

대전지역본부 신사옥에는 세종지사와 대전지역본부가 입주해 세종·대전·충청 시민의 건강보험, 통합징수,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세종지사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본부 신사옥 준공식이 11일 신사옥 앞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한 내외빈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본부 신사옥 준공식이 11일 신사옥 앞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한 내외빈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김용익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전지역본부가 세종의 새로운 터에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장성 강화와 보험료 부과체계 개편의 안착 등 역할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이춘희 세종시장, 서금택 세종시의장, 이원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오제세, 이상민, 이명수, 성일종 국회의원, 유관기관과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