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JTBC 뉴스룸 기성용. '은퇴' 질문에 "공식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월드컵이 마지막 아니었나 생각"

기사입력 : 2018-07-05 21:12

JTBC 뉴스룸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JTBC 뉴스룸 트위터.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축구선수 기성용이 5일 은퇴를 하냐는 질문에 대해 "고민이 많다"고 밝혔다.

기성용은 이날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은퇴를 하냐는 앵커의 질문에 "많은 분들이 물어보시고 왜 은퇴할라고 하느냐 하는데 사실 지난 10년간 해외를 왔다갔다 하면서 많이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도 언제나 팬한테 좋은 모습 보이기 위해 노력하니 몸도 상했다. 이러한 복합적 요인들이 합쳐지다보니 후배들을 위해 은퇴를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들이 찾아온다"고 밝혔다.

이어 앵커가 필요하다면 경기를 뛸 수 있는 것 아니냐고 묻자 "아직까지 공식적으로는 (은퇴입장을 밝히지 않았지만) 월드컵이 마지막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답했다.

이어 "내년 1월 아시안컵 경기가 있어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고 했다.

기성용은 또 "축구팀 주장이라는 것은 커리어 측면에 있어 가장 영광스러운 자리라는 것을 안다"면서도 "지난 10년간 체력적 어려움이 컸고 이 체력을 계속 유지할수 있을까 하는 질문이 나를 가장 괴롭힌다"고 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