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 좌초…현대모비스 임시주총 취소

김병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5-21 17:09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안이 국내외 투자기관들의 반대로 발목이 잡혔다.

현대모비스는 21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오는 29일로 예정됐던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와 분할·합병 관련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취소하기로 결의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이 추진한 지배구조 개편안이 엘리엇 등 국내외 의결권 자문사들의 반대로 좌초하게 된 셈이다.

이들 투자기관은 분할합병 비율을 문제 삼았다. 앞으로 그룹 지주사 역할이 기대됐던 현대모비스에서 모비스에서 떨어져 나가는 모듈과 AS사업이 과소평가됐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또 자동차 부품사업을 물류회사인 글로비스에 붙이는 것도 합리적이 않다는 지적도 나왔다. 결국 동조하는 주주들이 늘면서 현대차그룹은 지배구조 개편을 연기한 것으로 풀이된다.

추후 주총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현대모비스를 존속법인과 분할법인으로 쪼개 분할법인을 현대글로비스와 합병하는 방식의 지배구조 개편안을 내놨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