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연걸 황비홍 무너뜨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되레 여성이 더 조심해야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8-05-19 10:00

네이어 인물정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네이어 인물정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이연걸이 포털검색어 상위어에 떠오르며 그의 지병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대해 관심 높아지고 있다. 그 병을 앓은 후 약물부작용이 심해지며 안구돌출 등 후유증도 나타났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 따르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에서 비정상적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과다하게 분비하여 갑상선 중독 증상이 나타나는 상태다.
어느 나이에도 발생할 수 있지만, 특히 20세에서 50세 사이의 여성에서 잘 발생하며 여성이 남성보다 3-4배 더 많다는 설명이다.

이 중 가장 흔한 원인은 그레이브스 병이다. 이는 병은 자가 면역 질환. 가족력이 흔하고 여성에서 더 많이 발생한다.

중독성 다결절 갑상선종은 갑상선에 결절이 여러 개 있으면서 갑상선 호르몬 과다 분비다.

중독성 갑상선 결절의 경우 갑상선 호르몬을 과다 분비하는 양성 결절이 1개 있다.
산후 갑상선염, 또는 바이러스 감염 후에 발생한 갑상선 염증에 의해서도 일시적인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특히 그레이브스 병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원인인 경우 특징적으로 안구돌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치료방법은 약물요법 ( 항갑상선제 치료), 방사성 요오드 치료법, 수술 등이 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