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전경련, ‘4차 산업혁명이 바꾸는 우리의 미래’ 세미나 개최

-29일 전경련 회관에서 개최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기사입력 : 2018-05-18 16:50

공유 1
center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오는 29일 오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4차 산업혁명이 바꾸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이 전 세계적으로 화두인 가운데 인공지능, 빅데이터, 3D프린트 등 관련 기술은 이미 우리 생활을 빠르게 변화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의료, 교육, 미세먼지, AI비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접목사례를 살펴보고, 미래에는 어떻게 발전·변화해 나갈지를 전망해본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제도적 지원과제는 무엇인지도 점검해 볼 계획이다.

먼저, 장석영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지원단장이 4차 산업혁명 대응책과 변화상을 기조 발표한다.

이어서 4차 산업혁명의 생활 속 변화를 분야별로 나눠 이언 가천길병원 인공지능 추진단 부원장이 AI왓슨을 통한 암 진단과 의료민주화를,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미래교육기획실장이 에듀테크를 통한 학습혁명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차상민 케이웨더 공기지능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미세먼지 대책을 발표하고,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 담당 상무가 말 한마디로 비서처럼 집안일을 해결해 주는 AI스피커와 사물인터넷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강태진 서울대 명예교수가 4차 산업혁명의 성공을 위한 규제개혁와 정책지원 방향을 제안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전경련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길소연 기자ksy@g-enews.com



많이 본 산업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