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차기 DGB대구은행장에 김경룡 내정

내달 초 주총 승인 거쳐 공식 취임 예정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

기사입력 : 2018-05-18 15:54

공유 0
center
김경룡 DGB대구은행 차기 은행장 내정자.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DGB대구은행 차기 은행장에 김경룡 DGB금융지주회장직무대행이 내정됐다.

DGB대구은행은 1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열고 김경룡 회장직무대행을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경룡 은행장 내정자는 “우선 기본과 원칙에입각한 정도 경영으로 직원, 고객, 지역사회의 신뢰를 회복하고, 임직원들과 호흡을 같이 하면서 조직 안정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금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신경영체제 및 디지털 혁신, 지역을 넘어서는 국내외 네트워크 확대 등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DGB대구은행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 내정자는 1960년 경북 경주 출신으로 대구상업고등학교와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경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 취득 및 영남대학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79년 대구은행에 입행해 구미영업부장, 경산영업부장, 변화혁신추진단장, 경북본부장을 지내고 2015년 DGB금융지주 준법감시인 및 DGB경제연구소장을 거쳐 2017년부터 부사장으로 전략경영본부 및 DGB경제연구소를 이끌고 있으며 현재 공석인 회장직무대행을 맡고 있다.

대구은행 측은 “김 내정자는 영업 현장뿐 아니라 자금, 총무, 마케팅, 기획 등 경영관리 업무 전반을 경험해 대구은행 조직과 지역금융에 대한 이해력 및 관리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13년을 넘게 고객과 직원들에게 매주 ‘위클리 페이퍼(Weekly paper)’로 금융 지식과 지역사회 소식을 전하며 감성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꾸준히 실천하는 등 소통의 리더십과 탁월한 업무 추진력으로 신망이 높아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은행을 지속 성장·발전시킬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김 내정자는 다음 달 초 열릴 예정인 임시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DGB대구은행 신임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한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

석지헌 기자cake99991@gmail.com



많이 본 금융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