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중국, 트럼프 대통령에 대규모 선물 보따리, 미국산 2000억달러 일괄 구매…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반도체 수출 비상

김대호 기자

기사입력 : 2018-05-18 07:30

중국,  트럼프 대통령에게 대규모 선물보따리, 2000억달러 일괄 구매…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반도체 수출 비상.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트럼프 대통령에게 대규모 선물보따리, 2000억달러 일괄 구매…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반도체 수출 비상.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기자 ] 중국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대대적인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잇달아 보도하고 나섰다.

18일 미국 증시에 따르면 중국이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 해소를 위해 미국산 제품의 대규모 구매를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증시에 배포 중인 현지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중국이 미국 트럼프 대통령에게 준비하고 있는 선물은 2000억달러어치의 미국산 구매 계획이다.

미국산 제품을 2000억달러어치 살테니 무역전쟁을 그만두자는 것이다.

미국과 중국은 17일 밤부터 워싱턴DC에서 양국의 무역 갈등 해소를 위한 2차 협상을 벌이고 있다.

언론들은 중국이 미국으로부터 집중 구매할 제품으로 대두와 반도체, 천연가스 등을 지목하고 있다.
앞서 미국은 중국에 대해 미국산 반도체를 대량으로 구입해달라고 요구한 적이 있다.

반도체가 실제로 트럼프 선물 리스트에 들어간다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수출에 비상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미국 일각에서는 이 같은 트럼프 선물 보따리가 현실성이 떨어진다며 회의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미국이 이미 생산시설을 사실상 완전가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간에 중국의 수요를 맞출 수준으로 생산을 감당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있다.

또 미국이 기존에 수출해오던 국가에서 수출선을 돌려 항공기나 대두 등 주요 제품을 중국으로 돌리면 대중 무역적자가 다소 줄겠지만 기존 수출국에서의 무역적자는 늘어 전체 무역적자 규모는 크게 바뀌지 않을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