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날씨] 오늘밤부터 새벽사이 돌풍 벼락 동반 국지성 호우…안전사고 주의해야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5-17 19:20

폭우가 이틀째 내린 17일 오전 출입통제된 서울 종로구 청계천에서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설치된 원숭이 조형물이 물에 잠겨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폭우가 이틀째 내린 17일 오전 출입통제된 서울 종로구 청계천에서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해 설치된 원숭이 조형물이 물에 잠겨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17일 아침 중·북부 지방에 장대비가 쏟아진 데 이어 오늘 밤에도 중부 곳곳에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시간당 30mm 안팎의 국지성 호우가 예상돼 피해가 우려된다.

특히 서울 등 수도권은 밤부터 새벽 사이에 어제 밤과 마찬가지로 밤잠을 설칠 정도로 여름 장마철같은 집중 호우가 예상돼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 북부에는 30~80mm의 많은 비가 오겠고 100mm가 넘는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전국에도 5~60mm의 비가 이어지겠다.

한편 행정안전부(행안부)는 17일 오전 9시를 기해 비상단계를 발령하는 등 국지적 집중호우에 대비한 피해 확산 차단에 주력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경기·강원 지역을 중심으로 최대 116.5㎜의 강수와 18일까지 최대 100㎜의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이날 서울·경기와 강원영서북부에 호우특보가 발효됐다. 서울은 올해 들어 첫 호우주의보였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