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애플· 골드만삭스 전략적 제휴, 카드 공동 발급 금융 서비스 진출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기사입력 : 2018-05-25 08:30

애플· 골드만삭스 전략적 제휴, 금융서비스 진출…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미국증시 FAANG  5인방 금융대전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골드만삭스 전략적 제휴, 금융서비스 진출…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미국증시 FAANG 5인방 금융대전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애플이 골드만삭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금융서비스에 본격 진출한다.

미국 증시에 따르면 애플은 2019년 초 신용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 나오는 애플의 신용카드는 애플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애플 페이(Apple Pay) 브랜드로 출시된다.

애플은 신용카드 사업을 위해 미국의 초대형 투자은행 즉 IB 인 골드만 삭스와 전략적 제휴에 들어갔다.

미국 증시 애널리스트들은 애플과 골드만삭스의 전략적 제휴에 대해 애플은 아이폰 판매 둔화로 야기된 경영부진을 카드매출로 돌파하고 골드만삭스는 애플앱을 통해 모바일 고객들에게 바짝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골드만삭스와 합작으로 만드는 애플 카드는 애플 기기 구매 고객에게 무이자 대출,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주게된다.
정보기술 즉 IT 기업들의 금융업 진출은 미국 증시에서 큰 붐을 이루고 있다. 애플에 앞서 아마존, 알파벳 자회사인 구글등이 모바일과 금융을 연결하는 서비스ㅜ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애플은 특히 골드만삭스와 합작한 신용카드 사업에서 대대적인 수수료 수입을 기대하고 있다. 수수료 수입 확대로 서비스 사업 매출을 2020년 500억 달러 규모로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
%EA%B9%80%EB%8C%80%ED%98%B8 기자 사진

김대호 주필/ 경제학 박사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