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우조선해양,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VLCC 3척 수주

- 올해에만 VLCC 13척 수주, 전세계 발주량의 52% 쓸어 담아
- LNG운반선, VLCC, 초대형컨테이너선 등 고부가가치 선종 위주로 생산성 및 수익성 극대화

길소연 기자

기사입력 : 2018-05-16 10:31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헌터그룹 산하 헌터탱커즈 (Hunter Tankers SA)社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VLCC) 3척을 약 2.6억 달러에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왼쪽부터) 대우조선해양 정성립 사장과 헌터그룹 대주주인 아네 프레들리 (Arne Fredly)씨가 초대형원유운반선 건조계약을 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이미지 확대보기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헌터그룹 산하 헌터탱커즈 (Hunter Tankers SA)社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VLCC) 3척을 약 2.6억 달러에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왼쪽부터) 대우조선해양 정성립 사장과 헌터그룹 대주주인 아네 프레들리 (Arne Fredly)씨가 초대형원유운반선 건조계약을 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초대형원유운반선 수주에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헌터그룹 산하 헌터탱커즈 (Hunter Tankers SA)사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VLCC) 3척을 약 2.6억 달러에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2월 수주한 초대형원유운반선의 옵션물량이다. 특히 이번 계약에도 추가 옵션물량 3척이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번에 수주한 초대형원유운반선은 길이 336미터, 너비 60미터 규모다.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수주에 성공한 초대형원유운반선들은 모두 동일한 설계와 사양을 적용하여, 반복 건조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의 생산성과 수익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월 확정계약과 이번 옵션계약을 발주하며 해운업에 진출한 이 선주는 지속적인 선대확장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향후 추가 발주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올해 대우조선해양의 수주실적은 초대형원유운반선과 LNG운반선이 이끌고 있다.

클락슨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발주된 초대형원유운반선 25척 중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많은 13척을 수주해 전세계 발주량의 52%를 가져왔다. 또한, LNG운반선도 전세계 발주량 19척 중 대우조선해양이 가장 많은 8척을 수주해 전세계 발주량의 42%를 가져왔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선종인 LNG운반선과 초대형원유운반선 분야에서 대우조선해양이 압도적으로 선전하고 있다”며 “재무구조가 안정되자 선주들도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을 선호하고 있는 증거”라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같은 고부가가치 선종 수주와 반복 건조효과 등을 통해 재무적 측면에서도 흑자기조를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LNG운반선 8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3척, 특수선 1척 등 총 22척 약 26.1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73억 달러의 약 36%를 달성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