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멕시코 시중은행 해킹으로 거액 현금 인출 사태 초래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5-14 11:12

멕시코 시중은행 5곳이 최근 해킹되어 거액의 현금이 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멕시코 시중은행 5곳이 최근 해킹되어 거액의 현금이 인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멕시코 시중은행들이 최근 해커들의 표적이 돼 거액의 현금이 빠져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 시간) 멕시코 현지 언론 엘 피난시에로에 따르면 해커들은 금융기관에 침투해 중앙은행의 전자지불시스템과 연결된 5개 시중은행으로부터 거액의 현금을 인출했다.
멕시코 중앙은행과 검찰은 금융시스템의 취약으로 인해 해커들이 만들어 놓은 '가짜 계좌'에 시중은행들의 돈이 흘러간 것으로 보고 있다. 용의자들은 이체된 자금을 인출해 도주했다.

검찰은 5개 시중은행 내부직원들이 해커와 공모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하고 있다. 해킹 피해를 본 5개 시중은행과 피해 금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중앙은행은 해킹 피해가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시중은행이 백업용 전산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보안 계획을 실행하도록 요청했다. 이에 따라 20여 개 멕시코 은행들은 백업 계획을 수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