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닫기

美 비트퓨리, 바시스 아이디와 협약 체결…신원확인 서비스에 블록체인 '크리스탈' 결합

크리스탈, 블록체인 거래 위한 고객신원확인(KYC) 및 자금세탁방지(AML) 지원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기사입력 : 2018-04-27 16:10

공유 1
center
비트퓨리가 개발한 크리스탈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상에서 신원 확인 및 활동을 분석하는 툴이다. 자료=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미국의 블록체인 기술 선도 기업 '비트퓨리 그룹(Bitfury Group)'이 아시아 및 유럽 지역의 고객 신원 확인 서비스 분야 선도 기업 '바시스 아이디(BASIS ID)'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비트퓨리의 블록체인 분석 서비스인 '크리스탈(Crystal)'을 바시스 아이디의 툴에 결합하기 위한 목적이다.

비트퓨리가 개발한 크리스탈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상에서 신원 확인 및 활동을 분석하는 툴이다. 바시스 아이디는 크리스탈과의 결합으로 기존에 없던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게 되며, 자사 솔루션을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이번 결합이 완료되면 크리스탈은 바시스 아이디의 데이터 공급책으로서 가공되지 않은 광범위한 블록체인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발레리 바빌로프(Valery Vavilov) 비트퓨리 그룹 CEO는 "크리스탈은 관련 기관이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방대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바시스 아이디의 KYC 서비스를 위한 완벽한 보완제"라며 "이는 곧 종합적인 KYC 및 자금세탁 방지 검증을 더욱 용이하게 수행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바시스 아이디의 최상의 신원 확인 서비스에 크리스탈을 결합함으로써 기업들은 가장 광범위한 KYC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되며, 표준 규정을 더욱 용이하게 준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상의 거래(트랜잭션, transaction)가 증가함에 따라 크리스탈과 같이 자산 이동을 감시할 수 있는 분석 툴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비트퓨리와 바시스 아이디는 블록체인 분석 기능을 사용해 기관이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첫 걸음을 내딛었다.

바시스 아이디의 전무이사 아킴 아르히포브(Akim Arhipov)는 "바시스 아이디의 데이터 확인 기술로 크리스탈은 다른 KYC 업체에서는 제공하기 어려운 요건들이 있는 국가를 비롯하여 거의 모든 곳에서의 제재 위반, 자금세탁, 테러리스트 금융을 감시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

김길수 기자gskim@g-enews.com



많이 본 아시아 뉴스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