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전자 인공지능 올레드 TV로 중남미 공략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 탑재
-실시간 경기 정보 제공하는 '풋볼 앱' 적용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4-27 10:00

LG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 모델이 인공지능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스포츠 경기 시청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올레드 TV로 중남미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18일(현지시간)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을 적용한 ‘LG 올레드 TV AI ThinQ(씽큐)’등 2018년형 LG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행사에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햇다.
LG전자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화질로 중남미 6억 축구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LG 올레드 TV는 응답속도가 LCD 대비 1000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역동적인 스포츠 화면도 잔상 없이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여준다.

특히 올해 신제품 주요모델에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이 장착됐다. 알파9은 입력 영상을 분석해 4단계로 노이즈를 제거해준다.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를 찾아 더욱 입체적인 영상을 만들며, 색좌표의 기준색상을 일반 TV 대비 7배 이상 촘촘하게 나눠 생생한 색 표현이 가능하도록 한다.

알파9이 적용된 올레드 TV는 4K 해상도의 HDR HFR 영상을 지원한다. HFR로 제작한 영상은 초당 화면수가 최대 120장으로 기존 영화(초당 24장) 대비 5배나 많다. 1초에 보여줄 수 있는 화면수가 많아지면 달리는 선수의 빠른 발도 뭉개짐 없이 또렷하게 볼 수 있다.

아울러 LCD TV에 축구를 즐기는 중남미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기능이 탑재됐다.
LG전자는 축구경기를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경기정보와 출전 선수정보, 팀전적 등을 볼 수 있는 ‘풋볼 앱’을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풋볼 앱은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17개국에서 서비스한다.

이와 함께 ‘풋볼 모드’를 탑재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풋볼모드는 축구장 잔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녹색을 강화하고,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로 경기장의 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박형세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세계인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현지인들의 기호를 반영한 특화 기능들로 중남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