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JTBC '뉴스룸' 손석희, 단톡방 만든 대한항공 직원 인터뷰 “3대 노조 어용… 촛불집회 고려, 시작일 뿐” 일침

기사입력 : 2018-04-25 21:10

JTBC ‘뉴스룸’에 현직 대한항공 직원이 인터뷰에 참여했다. 익명을 요구한 대한항공 직원은 “회사 직원들이 정당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고 폭로했다. 대한항공 직원은 25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JTBC '뉴스룸'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JTBC ‘뉴스룸’에 현직 대한항공 직원이 인터뷰에 참여했다. 익명을 요구한 대한항공 직원은 “회사 직원들이 정당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고 폭로했다. 대한항공 직원은 25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JTBC '뉴스룸'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JTBC ‘뉴스룸’에 현직 대한항공 직원이 인터뷰에 참여했다. 익명을 요구한 대한항공 직원은 “회사 직원들이 정당한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고 폭로했다.

대한항공 직원은 25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직원은 “대한항공에서는 전면 파업이 불법이다. 파업을 하더라도 일부만 되서 실효성이 없다고 본다”고 토로했다.

이어 “대한항공 3대 노조는 어용 노조다. 회사 직원들이 정당한 권리 주장할 수 있는 시스템 없다. 직원의 입장에서 봤을 때 갑질에 강력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 필요해 단톡(단체카톡)방을 만들었다. 한 창에 1000명만 입장이 가능한데 직원들 방까지 1600명이 활동 중이다. 점차 늘어나고 있다. 대한항공 직원은 2만명임을 감안 했을 때 지금은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촛불집회 여부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5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대한항공 직원들의 익명 단톡방을 조명했다.

조양호 회장을 비롯해 조현민, 조현아, 이명희 여사까지, 한진그룹 총수 일가의 민낯을 세상에 드러내는 데에 주도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은 이 익명 단톡방에 모인 직원들이었다.
시민들을 충격으로 몰아넣은 이명희 여사로 추정되는 여성의 폭언 및 폭행 동영상도 이 단톡방으로부터 시작됐다.

특히 익명 단톡방은 신원 공개를 꺼리는 대한항공 직원들이 마음 놓고 총수 일가의 행태를 폭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여겨지고 있다. 첫날 200명이 모이는 데 그쳤지만 지금은 1500명이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룸’은 “을의 반격”이라며 “직원들이 서로에게 힘을 보태며 용기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onlin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