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천기누설' 내장지방 제거, 레몬밤 효능 효과…'레몬밤 밥' '레몬밤 샐러드' '레몬밤 우유' 만드는 법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4-24 16:17

지난 22일 밤 방송된MBN '천기누설'에서는 냉장고를 털어라 코너로 박미경 한의사가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레몬밤을 이용, '레몬밤 밥', '레몬밤 샐러드', '레몬밤 우유' 만드는 법을 산보였다. 사진=MB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2일 밤 방송된MBN '천기누설'에서는 냉장고를 털어라 코너로 박미경 한의사가 내장지방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레몬밤을 이용, '레몬밤 밥', '레몬밤 샐러드', '레몬밤 우유' 만드는 법을 산보였다. 사진=MB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내장지방 제거 효과가 탁월한 레몬밤을 이용, 레몬밤밥 만드는 방법이 공개됐다.

지난 22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천기누설'에서는 '얼굴을 보면 병이 보인다' 특집이 전파를 탔다.
이날 '냉장고를 털어라' 코너에서는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김은미(54)씨가 출연했다.

박미경 한의사는 냉장고 속 재료로 김은미씨에게 레몬밤 가루를 권했다.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이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은 허브의 일종으로 2000년의 역사를 가진 식물이다. 특히 항염증, 항산화, 항균 작용이 뛰어나다.

이란 우르미아 대학교 자료에 따르면 실제로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이 암세포 억제 효과를 나타냈다. 로즈마린산은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 분해를 억제해 우리 몸에 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한다.
인제대학교 백병원에 따르면 한국인중 12주 동안 레몬밤 추출물을 섭취한 바만인이 내장지방이 20% 감소했다.

박미경 한의사는 포만감을 주면서 살을 뺄 수 있는 '레몬밤 밥'과 '레몬밤 샐러드', '레몬밤 우유'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레몬밤 밥' 만들기


-재료: 레몬밤 말린 잎 5g, 현미:곤약쌀(2:1의 비율)

<레몬밤 밥 만드는 법>
1. 말린 레몬밤잎 5g을 면포에 담아 따뜻한 물에 담가 노란 물이 나올 때까지 우린 후 식혀준다. 레몬밤 우린 물에는 로즈마린산이 들어 있는데 로즈마린산은 당분이 흡수되지 않게 도와준다.
2. 깨끗이 씻은 현미와 곤약쌀을 2:1의 비율로 섞어준 뒤 레몬밤 우린 물로 일반 밥을 하듯 밥을 짓는다.

▲ '레몬밤 샐러드' 만들기


-재료: 각종 제철 채소, 필수재료 양파,

-드레싱 재료: 플레인요구르트, 레몬밤가루, 후추

1. 제철 각종 채소와 함께 레몬밤 샐러드에 반드시 들어가야 할 재료는 양파다. 양파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이 있다. 지방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양파는 반드시 넣어준다. 채썬 채소와 양파를 접시에 담고 레몬밤 잎을 깨끗하게 씻어서 함께 담아준다.

2.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몬밤 가루 1/2티스푼과, 필수재료로 후추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후추에 있는 매운 맛을 내는 피페린 성분이 새로운 지방세포가 생기는 것을 억제해서 레몬밤 효능을 배가시켜준다. 드레싱을 미리 준비해 둔 채소위에 뿌리면 매콤달콤한 레몬밤 샐러드가 완성된다.

▲ '레몬밤 우유' 만들기


-재료: 우유 반컵, 견과류,

1. 우유 반 컵 분량을 믹서에 넣는다.

2. 레몬밤 우유 필수재료로 호두,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한 줌을 믹서에 넣고 레몬밤 가루 1/2티스푼을 넣고 함께 갈아준다.

그밖에 박미경 한의사는 레몬밤 가루를 조미료 대신 나물이나 반찬에 뿌려 먹는 방법을 선보였다. 평소 자주먹는 나물 등에 뿌려서 무쳐주면 내장 지방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레몬밤은 하루 32.4mg 이상 섭취시 내장 지방제거에 효과적이다.

한편, MBN '천기누설'은 매주 일요일 밤 9시 40분에 본방송이 진행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