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S산전 독일 '하노버 메세' 참가… 스마트에너지 솔루션 공개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4-24 11:02

참관객들이 LS산전 캠퍼스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S산전.이미지 확대보기
참관객들이 LS산전 캠퍼스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LS산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S산전이 세계 최대 산업전시회인 ‘하노버 메세 2018’에서 스마트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인다.

LS산전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하노버 메세 전시회’에 참가했다.
LS산전은 총 14부스(125㎡) 규모로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부스는 ▲캠퍼스 마이크로그리드 체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기반 고객 맞춤형 솔루션 등 3개 테마로 꾸며졌다.

캠퍼스 마이크로그리드 체험존에서는 LS산전의 스마트 에너지 대표 프로젝트인 서울대 캠퍼스 마이크로그리드에 적용된 솔루션을 선보였다. 관람객들은 게임을 통해 마이크로그리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한전과 공동으로 서거차도에 구축한 DC(직류) 아일랜드 프로젝트를 축구 게임과 ESS 충전의 개념을 결합한 체험형 미디어를 소개해 참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DC 전력기기 솔루션과 함께 PEBB(펩)을 용량 단위로 모듈화해 스마트 독립 운전이 가능한 전력변환장치가 전시됐다. LS산전은 이를 토대로 유럽을 중심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글로벌 DC 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차세대 배전진단시스템 ▲아마존 웹 서비스를 적용한 클라우드 모니터링서비스 ▲컴팩트 공기절연개폐장치 ▲글로벌 배전반 기업인 리탈과 공동으로 제작한 배전반 솔루션 등이 공개됐다.

LS산전 관계자는 “하노버 메세에 꾸준히 참가해온 만큼 기존 전력과 자동화 사업은 물론 스마트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 대표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충분히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