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재명, 경기도지사 따논 당상?…남경필과 지지율 격차 따블

온라인 뉴스부

기사입력 : 2018-04-21 10:34

네이버 인물정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인물정보 캡처
[온라인 뉴스부]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이재명 후보는 당원 및 일반 여론조사에서 총 59.96%의 지지를 받아 전해철,양기대 두 후보를 압도적으로 따돌렸다.ㅇ.
이재명 후보는 경기도지사 후보 확정 이후 공식입장문을 내놓았다. 다음은 입장문 전문이다.

<도민과 민주당 당원 여러분의 엄중한 명령, 무겁게 받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재명을 선택해주신 도민과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정치,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라는 엄중한 명령, 무겁게 받들겠습니다.
16년 만의 경기도 정권 교체를 위해 나서주신 전해철, 양기대 후보님께도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경선 기간 저에게 해주신 비판과 조언들, 기꺼이 받아 안겠습니다.

우리는 원팀입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승리는 우리 모두의 목표입니다. 더 큰 승리를 위해 더욱 굳게 손을 잡아야 합니다.

경기도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구태 기득권세력이 장악한 경기도정을 되찾아 도민의 품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경기도를 바꾸겠습니다. 경기도민인 것이 자랑이 되고, 경기도에 산다는 것이 자부심이 되도록 만들겠습니다.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바로 세우겠습니다.

새로운 경기도를 만드는 길에 당원과 도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재명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편 자유한국당 후보로 확정된 남경필 경기지사와 양강구도를 형성할 전망이다.

경인일보 의뢰로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지난 6일 차기 경기도지사 지지도를 조사결과,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46.5%로 남경필 경기도지사 15.2%와 격차는 31.3%p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 뉴스부
사진없는 기자

온라인 뉴스부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