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농식품부, 아르헨티나서 'A형 구제역' 백신 긴급수입

-바이오제네시스 바고社 임시면서 부여

김병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4-20 14:48

정부 당국이 A형 구제역 백신을 아르헨티나에서 긴급 수입한다.이미지 확대보기
정부 당국이 A형 구제역 백신을 아르헨티나에서 긴급 수입한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정부가 전국적으로 A형 구제역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아르헨티나에서 관련 백신을 긴급 수입한다.

21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아르헨티나 '바이오제네시스 바고'사에 임시면허를 부여하고 A형 구제역 백신을 수입하기로 했다. 이는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백신접종에 따른 것이다.
앞서 지난달 경기 김포의 한 돼지농장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A형으로 확진되면서 농식품부는 곧바로 '전국 돼지 단계별 백신접종 계획'을 수립하고 백신접종을 실시했다.

농식품부는 보유하고 있던 A형 구제역 백신 881만두 분을 활용해 구제역 확진 즉시 발생지역과 인근 지역인 경기·인천, 충남 지역의 모든 돼지에 대해 백신접종을 완료했다.

또 긴급 백신 수급계획을 수립하고 필요한 물량의 백신을 확보, 비접종지역 4개도 6개시의 키우고 있는 돼지에 대해서도 오는 21일까지 백신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긴급 수급계획에 따라 아르헨티나로 부터 A형 구제역 백신 수입을 결정했다는 얘기다.
A형 구제역은 중국이 유일할 정도로 발병 사례가 드물다. 이 때문에 국내 돼지 사육농가에서는 O형 백신만 접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1952년부터 백신 생산을 시작한 바이오제네시스 바고는 아르헨티나에서 사용되는 구제역 백신의 90%를 공급하고 있으며 구제역 항원은행으로도 선정된 업체다.

또 지난 1997년부터 지금까지 대만에 구제역 백신을 수출하고 있으며, 2010년 캐나다에 구제역 백신을 판매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한 데 이어, 2011년에는 미국이 자국 내에 구제역 백신의 판매 및 유통을 허가한 첫 회사로 이름을 올렸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