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시흥시, 치매극복 선도기관 업무 및 협약 체결

박대명 기자

기사입력 : 2018-04-20 08:45

시흥시청 출처/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청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경기도 시흥시 치매안심센터는 20일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치매극복 선도기관’ 지정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장기요양등급을 받지 못하는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지증진사업, 치매환자 단기쉼터사업 등 사업 연계방안을 모색하여 치매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치매극복 선도기관’으로 지정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전 직원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치매에 대한 필수 지식 함양시켜 지역사회 내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지속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과 관내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치매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 지역사회 중심 치매 예방관리, 치매 환자 및 가족 지원, 치매안심마을 운영사업 등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추진하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박명희 소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협력하여 치매에 대한 조기진단과 예방부터 상담사례관리, 의료지원까지 종합적 치매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시흥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품위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