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집밥백선생 중국식 만능소스' 만드는 법, 초간단 '해물누룽지탕' '버섯볶음' '숙주볶음' 레시피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4-17 18:01

'집밥백선생 중국식 만능소스'를 이용한 해물누룽지탕 만드는 법. 사진=tvN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집밥백선생 중국식 만능소스'를 이용한 해물누룽지탕 만드는 법. 사진=tvN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백종원이 공개한 '집밥백선생 중국식 만능소스'가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17일 오후 집밥백선생 중국식 만능소스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실검)에 순위에 올랐다.
지난 2017년 5월 9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집밥 백선생3' 13회에서는 '니하오~중식 백선생' 편으로 백종원이 중국식 만능소스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날 백종원은 집에서 중식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중국식 만능소스'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백종원이 공개한 중국식 만능소스는 끓이지 않고 사용하는 그야말로 초간단 소스로 화제를 모았다.

'집밥백선생 중국식 만능소스' 만드는 법과 중국식 만능소스를 이용한 '해물누룽지탕'과 '피망볶음', '버섯볶음', '숙주볶음'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백종원 중국식 만능소스 레시피


-중국식 만능소스 재료: 진간장 반컵, 굴소스 반컵, 설탕1/5 컵, 물 2컵, 전분가루 1/4컵

-중국식 만능소스 만들기: 위의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잘 저어주면 초간단 중국식 만능소스가 완성된다. 완성된 중국식 만능소스는 냉장고에 보관한다.

■ 중국식 만능소스를 이용한 '해물누룽지탕' 레시피

-재료: 누룽지탕용 누룽지 1봉지, 해물 믹스 1봉지, 양파, 버섯(새송이 1개, 표고버섯 1개), 채썬 대파, 채썬 돼지고기 한 줌, 물 1컵
-해물누룽지탕 만들기
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썬 대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준다.
2. 파기름이 나오면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여기에 해물믹스를 함께 넣어준다.
3. 해물이 볶아지면서 물이 나오면 길게 채썬 버섯을 넣어준다.
4. 3에 물 1컵을 넣은 뒤 물이 끓어오르면 중국식 만능소스 2국자를 넣어준다. 만능소스에 전분이 들어 있으므로 잘 저어주어야 한다.
5. 4의 간이 잘 맞으면 청경채를 넣고 불을 끈 뒤 참기름을 두른 후 마무리한다.
6.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누룽지를 노릇하게 튀겨낸다.
7. 튀긴 누룽지 위에 5의 소스를 부어준다.

중국식 만능소스를 이용한 '피망 볶음' 레시피


-재료: 채썬 대파 1줌, 식용유1/4컵, 피망 1개, 청양고추 3개, 잡채용 돼지고기 1줌,

1. 식용유1/4컵에 채썬 대파 1줌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내준다.

2. 1의 파기름에 돼지고기를 먼저 익혀준다.

3. 대파가 노릇해지면 길게 채 썬 피망과 청양고추를 넣고 볶는다.

4. 3에 중국식 만능소스 1/4컵을 넣고 마무리한다.

중국식 만능소스를 이용한 '버섯 볶음' 레시피


-재료: 채썬 대파 1줌, 식용유1/4컵, 새송이 버섯 1개, 표고버섯 2개 채썰기, 길게 채썬 돼지고기 1줌, 중국식 만능소스 1국자

1. 식용유1/4컵에 채썬 대파 1줌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내준다.

2. 파기름에 돼지고기 1줌을 넣고 먼저 익혀준다.

3. 2에 버섯을 넣고 볶다가 버섯이 숨이 죽으면 만능소스 1국자를 넣고 마무리한다.

중국식 만능소스를 이용한 '숙주 볶음' 레시피


-재료: 채썬 대파 1줌, 식용유1/4컵, 사천고추나 말린 홍고추 약간, 길게 채썬 돼지고기 1줌, 식초 1큰술, 숙주 2줌, 중국식 만능소스 1국자(매운맛을 원하는 경우 사천고추나 말린 홍고추를 넣는다. 이때 고추는 물에 적신 키친타올로 깨끗하게 닦아준다)

1. 식용유1/4컵에 채썬 대파 1줌을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내준다.

2. 파기름에 돼지고기와 사천고추를 넣고 먼저 익혀준다.

3. 2에 숙주나물을 넣고 볶다가 숨이 죽으면 중국식 만능소스 1국자를 넣는다.

4. 3에 식초 1큰술을 넣고 숙주볶음을 마무리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