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세먼지 강타…내 몸을 지키는 노하우는?

온라인 뉴스부

기사입력 : 2018-03-22 21:55

네이버 기상정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기상정보 캡처
[온라인 뉴스부] 미세먼지의 농도가 높아지며 미세먼지 예방법에 대해 관심이 늘고 있다.

기상청은 22일 밤부터 수도권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일 중부 지방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이 예상된다.
특히 23일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세종 충북 충남 대전 등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오후 모두 나쁨이다.

전북과 영남도 오전 미세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미세먼지 예방법의 경우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에는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

흡입되는 미세먼지는 활동의 강도와 기간에 비례하기 때문에 건강한 성인은 과격한 실외 활동을 최소화 것이 좋다는 지적이다.
대개 도로변이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기 때문에 도로변에서 운동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외활동시에 황사마스크를 착용하고, 불가피한 외출 후에는 코와 손을 잘 씻는 것이 좋다.

창문을 열어 두면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로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창문을 닫아야 한다. 에어필터나 공기청정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실내에서 흡연을 하거나 촛불을 켜는 것은 미세먼지 농도를 높이는 것이므로 피해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온라인 뉴스부
사진없는 기자

온라인 뉴스부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