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충남, 발달장애인 ‘안정·행복 생활’ 돕는다

박대명 기자

기사입력 : 2018-03-22 15:01

충남도청 출처/이미지 확대보기
충남도청 출처/
[글로벌이코노믹 박대명 기자] 충남도는 22일 도 공무원교육원에서 발달장애인지원센터 사업설명회 및 교육을 실시했다.

도내 15개 시·군 발달장애 관련 담당 공무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연 이날 행사는 사업 설명과 강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강의는 전 중앙발달장애인지원센터장인 최복천 전주대 재활학과 교수가 ‘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및 행정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가졌다.

이날 사업설명회 및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유기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체계 강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복지 실현 △발달장애인 개인별 지원 계획 수립 확대 등을 노력해 나아가자는데 뜻을 함께 했다.

또 도 관계자는 “도는 앞으로도 복지서비스 지원 일선에 있는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들의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적극적인 복지 서비스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해 4월 문을 열고, 도내 1만 2160명의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개인별 지원 계획 수립과 서비스 연계,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현장 조사와 보호, 공공 후견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 중이다.

박대명 기자 jiu961@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