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엔크린·SK지크, 2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오소영 기자

기사입력 : 2018-03-21 16:41

SK에너지의 휘발유 브랜드 SK엔크린. 사진=SK이노베이션.  이미지 확대보기
SK에너지의 휘발유 브랜드 SK엔크린. 사진=SK이노베이션.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엔크린과 SK지크가 2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올랐다.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에너지의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과 SK루브리컨츠의 엔진오일 브랜드 ‘SK지크’가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2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엔크린은 SK에너지를 대표하는 휘발유 브랜드다. SK에너지는 1996년 정유사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 제도를 도입, 운영한 이래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왔다.

2012년부터는 OK캐시백 포인트를 7배 가치의 생필품이나 블록장난감으로 바꿔주는 ‘3000포인트 특권행사’ 등 고객 만족 행사를 시행 중이다.

SK지크는 SK루브리컨츠가 제조, 판매하는 윤활유 제품의 독자 브랜드다.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 및 ‘SK지크 트랙데이(Track Day)’ 등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K엔크린과 SK지크는 1999년 K-BPI 조사 시행 이래 20년 간 한 해도 빠지지 않고 브랜드파워 1위를 유지해오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자료에 따르면 20년간 1위를 유지한 기업은 총 223개 산업군에서 21개에 불과하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K-BPI 평가 중 주유소 부문에서도 2007년 브랜드 평가 이후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경유 부문에서도 1위에 선정돼 총 4개의 1등 브랜드를 보유하게 됐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휘발유와 경유, 엔진오일, 주유소 외 여러 접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