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지션별 시청"…LG유플러스, 프로야구 중계 앱 개편

김병용 기자

기사입력 : 2018-03-21 14:38

LG트윈스 응원단장과 치어리더들이 새롭게 개편된 U+프로야구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LG트윈스 응원단장과 치어리더들이 새롭게 개편된 U+프로야구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LG유플러스가 오는 24일 프로야구 개막일에 맞춰 U+프로야구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새롭게 개편된 U+프로야구의 핵심 기능은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U+만의 독점 중계 영상 '포지션별 영상' ▲실시간 중계 중에도 지난 득점장면 돌려보는 '득점장면 다시보기' ▲팀간, 투수-타자간 전적 비교 데이터로 경기를 더 흥미롭게 '상대 전적 비교' ▲U+프로야구 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 등이다.
포지션별 영상은 실시간 경기 중계를 보면서 홈, 1루, 3루, 외야의 선수 움직임을 스마트폰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 시청자는 TV중계에서는 볼 수 없는 U+프로야구만의 독점 중계 영상을 통해 응원하는 특정 선수의 타격, 출루, 수비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높았던 기능인 득점장면 다시보기도 한층 강화됐다. 기존 2시간에서 최대 5.5시간까지 돌려볼 수 있게 돼 9회말이나 연장전으로 경기가 길어지더라도 1회 득점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도 경기 중은 물론, 경기 종료 후 즉시 주요 장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팀간, 투수-타자간 상대전적 비교 역시 텍스트 중심에서 통산 3년간 누적 타구/투구 분포도가 한눈에 보이는 그래픽 이미지로 구성했다. 보기 쉬운 이미지 정보로 경기 전 팀간 전적을 비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새롭게 추가된 TV로 크게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 중계 화면을 LG유플러스 IPTV인 U+tv와 연결해 더 큰 화면으로 시청할 수 있다. 별도의 설정 변경없이 U+프로야구 중계 화면의 아이콘 클릭 한 번으로 U+tv와 자동으로 연결된다. LG유플러스는 TV로 크게 보기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셋톱박스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