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올리브영, 지역상품 발굴 '즐거운동행' 중소기업 선전… 매출 급증 효과

임소현 기자

기사입력 : 2018-03-15 10:35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지난 2월 19일, 올리브영 온라인몰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에 국내외 인기 화장품을 제치고 생소한 ‘아임 프롬 허니 마스크’가 이름을 올렸다. 이는 올리브영에서 인지도를 높인 뒤 온라인상 인플루언서들에게 흥미롭게 소개된 데 이어, 올리브영이 온라인몰 전면에 제품을 적극 앞세워 함께 알린 결과다.

이처럼 올리브영과의 ‘즐거운 동행’을 통한 중소기업들의 선전이 심상치 않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역 상품을 발굴하는 즐거운 동행을 통해 선보인 상품들의 2월 한 달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530% 신장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즐거운 동행을 통해 발굴한 브랜드 중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상품의 공통점은 모두 벌꿀, 다시마, 산양유 등으로 만든 원물 화장품이다. 그 중 랩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브랜드 ‘아임프롬’은 지난해 품평회를 통해 올리브영과 인연을 맺고 7월 입점 후 7개월 만에 올리브영에서의 매출이 674%나 올랐다. 3월부터는 온라인몰 전용 라인도 확대해 판매 중이다. 제품 신뢰도를 높이니 벌써부터 해외 시장 러브콜도 잇따라, 올해 ‘아임프롬’의 매출 목표도 지난해보다 11배 높이 잡았다.

김찬영 랩앤컴퍼니 대표는 “2013년부터 자체 온라인몰에서 판매해왔지만 매출보다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가 가장 큰 고민이었다” 며 “오프라인에서 직접 고객을 만난다는 것 자체가 큰 경험이 되고 있으며 올리브영이 전방위적으로 컨설팅을 해줘 제품 인지도와 신뢰도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아임프롬’ 매출도 입점 전보다 350%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전남 광주 지역 강소기업인 월드코스텍이 만든 ‘셀엑스브이 진짜 다시마팩’도 지난해 5월 입점 후 최근 한 달 매출이 2배 이상 훌쩍 뛰었다. 올리브영은 판로 제공뿐 아니라 이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도 참여했다.

올리브영의 즐거운 동행은 전국 각지의 유망한 상품을 발굴하고, 품질 컨설팅 및 판로를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전개하고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2016년 5월부터 즐거운 동행을 통해 발굴한 지역 중소기업은 현재 22개에 이른다. 판매 상품 수는 173여 개로 이는 운영 첫 해와 비교해 4배나 증가한 수치다. 올리브영은 상징적인 본점을 비롯한 전국 34개 매장에 ‘즐거운 동행’ 특화존을 운영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즐거운 동행은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끌어올려 그들이 자생할 수 있는 성장 사다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올해는 우수 중소기업 발굴 루트를 다양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몰 단독 기획전도 개최하는 등 판로지원 및 매출 확대를 위한 방안을 적극 강구하며 중소기업 매출 증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