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파야 챙길래?] CJ헬스케어 동아제약 SK케미칼 外

임소현 기자

기사입력 : 2018-03-05 10:39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CJ헬스케어, 2018 워크샵 진행

사진=CJ헬스케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헬스케어 제공

CJ헬스케어의 ETC(전문의약품) 영업, 마케팅조직 구성원들이 성공적인 2018년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CJ헬스케어는 지난 달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전국 ETC 영업, 마케팅조직 구성원을 대상으로 ‘2018 다 함께! 더 크게! KNOCK! 樂! 300 워크샵’을 진행했다.

◇ 동아제약, 올해 첫 박카스 TV광고 ‘엄마’ 편 선봬

동아제약은 2018년 첫 박카스 TV 광고 ‘엄마’ 편을 선보인다. 이번 엄마 편은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여성을 소재화했다. 자신의 사회적 목표를 잠시 접어 두고 집안일과 육아에 전념하며 힘을 내는 이 시대 엄마의 모습을 담아냈다. 광고에는 집안일을 하는 엄마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 SK케미칼, 파킨슨환자 치료제 국내 공급

SK케미칼은 포르투갈 최대 제약사인 ‘비알(BIAL)’이 개발한 파킨슨치료제 ‘온젠티스(Ongentys, 성분명opicapone)’를 국내에 독점 공급키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온젠티스는 파킨슨 환자에게 부족한 뇌의 신경물질인 도파민을 보충하는 치료제인 ‘레보도파(leovodpa)’가 혈류 내에서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는 약물이다.

◇ 대웅제약, 삼페넷 국내 출시

대웅제약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삼페넷’을 오는 5일 국내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페넷은 지난해 11월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고, 지난 2월에는 보험급여목록에 등재됐다. 대웅제약은 삼페넷 출시로, 항암제 라인업이 보다 강화됐다. 대웅제약은 현재 삼페넷, ‘슈펙트’, ‘루피어데포’를 보유하고 있다.

◇ 메디톡스, 뉴라미스 신규 광고 온에어

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는 압도적인 국내 시장점유율 달성과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자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의 신규 광고 ‘웃자! 뉴라미스 타임’을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는 환하게 웃고 있는 여성을 모티브로 뉴라미스가 제공할 수 있는 고객의 만족감을 우회적으로 표현했다.

◇ 광동제약, 위청수 에프 재출시

광동제약은 지난해 인수한 솔표 상표권을 활용해 그동안 국내 생산이 중단됐던 조선무약의 액상소화제 솔표 ‘위청수 에프’를 재출시한다. 솔표 위청수 에프는 생약성분의 드링크제로 소화불량, 위부팽만감, 과식, 체함, 구역, 구토, 식욕감퇴(식욕부진)에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건위(健胃)소화제다. 건위소화제는 위장운동을 촉진해 음식물을 빠르게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 JW그룹, 김포시와 공동체 업무협약

JW가 창업자 고 성천 이기석 선생의 고향인 김포에서 나눔 활동에 돌입한다. JW그룹은 김포시·김포복지재단과 ‘사랑기부! 행복나눔! 공동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외학술복지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의 생활안정과 자립의지를 북돋워 주기 위한 현금, 현물 등의 지원 활동은 물론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한 다채로운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