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특징주] 알파홀딩스, 신라젠 치료효과 훈풍?…주가 탄력받나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18-02-23 09:11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알파홀딩스가 강세다.

알파홀딩스는 23일 오전 9시 6분 현재 전날보다 4.03% 상승한 2만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나흘만에 강세다.

알파홀딩스는 증권가에서 제2의 신라젠으로 평가받으며 주목받았다.

토러스투자증권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파이프라인이 신라젠의 펙사벡과 상당히 비슷하다는 지적했다. 그 근거로 1)펙사벡과 같이 토머스제퍼슨 대학(TJU)에서 개발되었으며, 2)펙사벡과 같은 면역관문억제제와 병용투여가 가능한 항암바이러스 치료제라는 점을 제시했다.

오병용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미 FDA와 EOP1미팅을 완료하는 등 GCC백신의 미국 임상 2상이 가시화된 것으로 보인다”며 “또한 GCC백신을 연구하는 TJU의 Scott A. Waldman 박사가FDA 임상병리학 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 중인 것도 강점으로 이에 따라서 동사의 GCC백신 파이프라인에 대한 완전한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판단이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신라젠이 펙사벡이 임상 2상에서 치료효과가 나타나며 알파홀딩스의 투자심리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라젠은 전일 항암 바이러스 '펙사벡'(JX-594)을 신장암 환자 17명에 단독 투여하는 임상 2상 시험 결과, 76%의 환자에게서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