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핑거루트 효능 효과…'핑거루트 바나나우유' 만드는 법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2-21 18:17

지난 20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64회에서는 다이어트 특집으로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고정아 전문의가 출연, 지방을 태우는 식품으로 핑거루트 효능과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사진=채널A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일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64회에서는 다이어트 특집으로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고정아 전문의가 출연, 지방을 태우는 식품으로 핑거루트 효능과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사진=채널A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핑거루트가 우리 몸속에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20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64회에서는 '다이어트 특집! 갈색지방'을 주제로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했다.
고정아 전문의는 지방을 태우는 식품으로 생강과의 핑거루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에 속하는 뿌리식물이다. 현지에서는 근육통, 감기, 관절염 등에 민간요법으로 사용하며 피클이나 카레 등에 향신료로 쓴다. 모양이 사람 손가락과 비슷해서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고 약간 쌉싸름한 맛이 난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의 생강으로 알려져 있다. 핑거루트에서 추출한 판두라틴이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몸속에는 AMPK효소가 있다. 이 효소는 에너지와 영양분 등 대사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로 지방세포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고 부연했다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핑거루트의 판두라틴이 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고정아 전문의는 핑거루트 복용법으로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핑거루트 바나나우유'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 '핑거루트 바나나우유' 만드는 법
-재료: 바나나 1개, 우유 300ml, 핑거루트 분말 1티스푼
-믹서에 바나나 1개를 넣고 우유 300ml를 부은 뒤 핑거루트 분말 1티스푼을 넣고 갈아준다.

핑거루트 바나나우유를 시식한 레이디제인은 "쌉싸름한 맛이 전혀 나지 않는다", 안영홍은 "굉장히 부드럽다"고 평했다.

이에 고정아 전문의는 "생강과인 핑거루트의 씁쓸한 맛을 담백한 우유가 잡아준다"며 "우유의 단백질이 판두라틴 성분을 활성화해 지방 분해 효과를 상승시킨다"고 부연했다.

오한진 전문의는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은 몸속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크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면 지방세포에서도 염증 유발 물질이 나와서 지방이 단단해져서 셀룰라이트가 만들어지는데 판두라틴이 염증을 유발하는 인자들의 활성도를 낮춰준다"고 밝혔다.

그밖에 우리 몸속에서 지방을 태우는 식품으로는 귤과 계란 노른자 등이 소개됐다.

한편,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저녁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