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한항공, 디지털 역량 ‘넘버 1’…英 사이트모스 글로벌 항공사 지수 1위

로얄 요르단 19계단 수직 상승

[자료제공: 대한항공]

기사입력 : 2018-02-22 15:05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지수(Global Airlines Index)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디지털 역량의 선두 업체로 우뚝 섰다.

2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최근 사이트모스(Sitemorse)가 평가한 글로벌 항공사 지수에서 1위에 선정됐다.
사이트모스가 실시하는 ‘Sitemorse INDEX’는 조직 전체의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경험을 토대로 사이트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해당 평가에서 10점 만점에 5.49점으로 1위에 올랐다. 지난 조사 5.31점에서 0.18점로 향상됐다. 디지털 기능과 이메일 기능이 최적화됐다는 평가다.

대한항공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곳은 KLM네덜란드 항공이며 이어 아이슬란드 항공과 델타 항공, 스위스항공, 에어인도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평가에서 가장 개선된 항공사는 로얄 요르단으로 지난 시즌 2.34에서 0.61점 올라 INDEX에서 19계단 상승했다.
사이트모스 측은 실적이 저조한 사이트에서는 주로 끊어진 링크, 이미지 누락, 잘못된 이메일 주소나 제목, 설명이 없는 웹 페이지가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자료제공: 대한항공]
사진없는 기자

[자료제공: 대한항공]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