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풍문으로 들었쇼' 한채영 피겨·송중기 쇼트트랙 그만 둔 이유가 충격적…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2-20 14:14

지난 19일 방송된 채멀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전직 피겨스케이트 선수였던 배우 한채영, 쇼트트랙 선수였던 송중기, 프로야구 선수로 확량했던 윤현민 등ㅇ의 사연이 조명돼 화제를 모았다. 사진=채널A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9일 방송된 채멀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전직 피겨스케이트 선수였던 배우 한채영, 쇼트트랙 선수였던 송중기, 프로야구 선수로 확량했던 윤현민 등ㅇ의 사연이 조명돼 화제를 모았다. 사진=채널A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배우 한 채영과 송중기기 피겨선수와 쇼트트랙 선수를 지냈던 이색 경력이 공개됐다.

19일 밤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이하 '풍문쇼')에서 한채영은 데뷔 전 미국에서 19살까지 피겨선수로 활약했고 송중기는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했던 이색 경력이 조명됐다.
이날 한채영은 완벽한 더블 악셀이 주특기였음이 드러나 감탄을 자아냈다. 황영진 기자는 "두바퀴 반 더블 악셀 기술은 굉장히 어려운 거다. 김연아씨도 이 기술을 익히기 위해 2년이 걸렸다. 한태영이 더블 악셀이 특기라면 굉장히 잘 한다는 거다"라고 부연했다.

김가연은 "한채영이 글래머러스한 몸매 소유자다. 점프와 착지 때 굉장히 힘들었을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에 남혜연 기자는 "한채영씨가 사춘기를 지나면서 피겨를 하기에 굉장히 힘들었을 것 같다는 풍문이 있다. 하지만 한채영이 피겨를 그만 둔 이유는 스케이트를 타기엔 너무 큰 키 때문이었다"라고 밝혔다.

한채영은 168cm의 큰 키로 하이힐을 신을 경우 키가 180cm 정도 되고 운동을 하면서 허리가 계속 아팠다는 것.
홍석천은 "한채영씨가 털털하다. 반전매력이 있다"고 밝혔다. 김묘성 프리랜서는 "한채영은 피겨를 그만두고 잠시 한국에 왔다가 전유성의 눈이 띄어 배우의 길에 들어섰다"고 전했다.

한편, 송중기의 경우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쇼트트랙 선수로 활약했다. 최정아 기자는 "송중기는 대전광역시 쇼트트랙 대표 선수로 뽑혀서 전국체전에도 3번이나 출전할 정도였다. 선수시절 스타트가 빠르고 곡선을 잘 들어가는 강점을 가지고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송중기는 발목 부상으로 쇼트트랙을 그만뒀다. 남혜연 기자는 "초등학교 때 교통사고를 크게 당해서 발목뼈가 으스러진 적이 있었다. 재활 치료를 열심히 해서 계속 운동을 했지만, 중학교 2학년 때 또다시 발목부상을 당해 결국 스케이트를 그만두게 됐다"고 전했다.

박종권 대중문화 평론가는 "그 시기에 쇼트트랙이 올림픽 메달을 따다보니 파벌 논란이 불거졌다"며 "실력만으로 국가대표가 되는 게 아니라는 걸 일찍 깨달은 송중기는 운동을 포기하고 공부에 매진해 우수한 성적으로 성균관대 경영학과에 입학했다"고 전했다.

김묘성 기자는 "송중기의 경우 부모님이 선견지명이 있었다. 주말마다 영어, 수학 과외를 꾸준히 했다. 영어, 수학만큼은 거의 100점을 맞아 나중에 공부를 따라가는 게 수월했다"고 비결을 전했다.
황영진 기자는 "송중기가 운동 기록을 세우 듯 성적도 기록을 세웠다. 고등학교 성적표를 떼어보면 전부 '수'다"라고 밝혀 감탄을 자아냈다.

배우 윤현민 역시 프로야구 선수에서 배우의 길로 들어선 이색 경력이 거론되기도 했다.

한편,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는 박수홍, 박하나의 진행으로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