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태영건설, 하수고도처리 환경신기술 획득… 용인 하수처리장에 적용

백승재 기자

기사입력 : 2018-01-23 11:14

이미지 확대보기

태영건설이 새로운 하수고도처리 기술을 획득했다. 환경부로부터 환경신기술 인증(제 537호) 및 기술검증(제 219호)까지 받은 이 기술은 용인 천리하수처리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태영건설은 23일 환경부로부터 벨트형 필터로 호기성 그래뉼 슬러지 농도를 유지하는 연속 회분식 하수고도처리기술 ‘AGS-SBR(Aerobic Granular Sludge – Sequencing Batch Reactor)’의 환경신기술 인증과 기술검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공법은 태영건설과 롯데건설, 블루뱅크가 공동으로 환경부 환경산업기술원의 글로벌탑 하폐수 고도처리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개발했다. 조만간 용인시 천리하수처리장에 3000㎡/일 규모의 테스트 베드(Test bed)를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호기성 그래뉼 슬러지를 이용한 하수고도처리기술은 기존 생물학적 고도처리 공법에 비해 처리 속도가 빠르고 효율이 우수하다고 평가받는다. 또 태영건설은 이 신기술로 하수처리장 건설 및 운영비, 에너지소모량 및 건설부지 감소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이윤규 태영건설 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신기술은 현재 국내 하수 수질이 높아지고 하수량이 증가되어 하수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기존 하수처리장 개량 및 노후되는 하수처리장 신설 등에 다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기술” 이라며 “차세대 하수처리기술의 핵심기술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