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송월 점검단, 서울 지역 공연장 최종 선정지 주목…'남산 국립극장 유력?'

주현웅 수습기자

기사입력 : 2018-01-22 14:49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이 서울 지역 공연장을 점검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YTN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이 서울 지역 공연장을 점검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YTN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이 서울 지역 공연장을 점검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현 단장 일행은 22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을 시작으로 장충체육관과 국립극장 등 점검에 나섰다. 잠실학생체육관과 장충체육관은 약 10분 간 훑어보았고, 국립극장의 해오름 극장도 점검을 끝냈다.

이 가운데 서울 장충동 극장은 과거 북한 예술단이 공연을 했던 곳이라 눈길을 끈다. 지난 1985년 ‘이산가족 고향방문단 및 예술공연단’ 교환 방문 때 북한 예술단이 공연했었다. 이후 1990년 첫 남북고위급회담과 함께 성사된 ‘송년통일전통음악회’ 두 번째 공연도 여기서 열렸다.

보다 유력한 후보지는 남산 국립극장의 해오름 극장이 꼽힌다. 이 극장의 경우 관객석이 1500석에 달한다는 점이 최대 이점으로 작용한다. 여기에가 140여명의 공연 단원들을 수용할 수 있는 여건도 마련돼 있어 가장 유력하다는 분석이다.

다만, 앞서 유력 후보지로 거론됐던 예술의전당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40여명의 공연 단원들을 수용하기에는 무대가 다소 협소하다는 지적이 나와서다.
그러나 각 공연장마다 장단점이 명확한 만큼 결과를 예단할 수 없어 서울 지역 최종 공연장 선정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 단장 일행은 서울 공연장 점검이 끝나면 1박2일의 일정을 마치고 온 길을 되짚어 경의선 육로로 귀환할 계획이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주현웅 수습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