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띠별로 보는 금휘궁의 오늘의운세] 1월 21일 일요일 신년운세 생년월일운세 궁합 신점 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8년 1월 21일 일요일 신년운세 띠별운세(음력 12월 5일‧계축일)

이미지 확대보기

子(쥐띠운세) 48년생 참고 인내하는 과정에서 뜻을 찾는 시기이다. 오래 지연된 상태가 시원하게 풀리겠다.

60년생 현실을 고수함이 보다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다. 가급적 머리 싸움은 피하는 것이 상책.

72년생 주위를 활용하는 데서 성공의 실마리를 찾아라. 여행운, 변동운에서는 귀인을 만나게 된다.

84년생 환경적인 변화를 추구할 때 순리를 택함이 필요하다. 사랑운, 결혼운에는 다소 시비수가 따를 것이다.

丑(소띠운세) 49년생 현실에 동요되지 말고 자신의 주관이 확고하지 않은 상태를 벗어나 여유를 갖고 내일에 대처할 것.

61년생 마음의 동요와 불안초조가 강하게 작용할 것이다. 동북간 귀인운의 도움으로 안정을 찾겠다.

73년생 자신의 활동정도에 따라 작은 이익이 커질 수도 있다. 실리를 추구함이 바람직하다.

85년생 무한한 포용력과 야망을 갖고 좀 더 진취적인 자세로 행동할 것. 금전운, 문서운이 뒤따른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안정된 상태에서 전망이 밝을 때이다. 자신의 의도한 데서 뜻을 찾으며 금전운은 안정을 유지한다.

62년생 분수 밖의 것을 생각지 말고 자신의 뜻을 관철시켜 나가라. 안정을 중요시 해야 한다.

74년생 마음이 안정되어야 사업운, 재물운이 따른다. 신경을 많이 쓰니 피로한 상태가 되기 쉽다.

86년생 금전적인 면에서 고통도 당할 수 있을 때이다. 또한 상대의 의견과 맞지 않아 갈등도 느낀다.


卯(토끼띠운세) 51년생 주위와 의견의 일치가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명예운과 구설수가 함께 따르니 유의할 것.

63년생 기대가 충족되지 않더라도 참고 인내하라. 금전운 문제는 해결이 되겠다. 명예운이 뒤따른다.

75년생 선배나 동료의 조언으로 돌파구를 찾게 된다. 포용력을 갖고 행동함이 성공운을 따르게 한다.

87년생 자만하지 말고 현실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나가라. 금전운 분야는 호조세.


辰(용띠운세) 52년생 자신의 뜻을 관철시킬 중요한 위치에 놓이게 된다. 의협심을 갖고 포용하면 행운도 따른다.

64년생 상대방과 협동함이 필요하다. 모든 사업운이나 문서운 면에서 호조세를 보일 때이다.

76년생 실리적인 면을 추구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이다. 욕심을 부리면 마음만 산란해지니 주의할 것.

88년생 윗사람의 협조로 일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 부진한 것 같던 금전운의 융통도 점차 호전세.


巳(뱀띠운세) 53년생 명분만 앞세워 실행하면 득도 없고 분주하며 명예운을 추구함 또한 다소 무리가 따를 것이다.

65년생 대세의 흐름을 탈줄 아는 현명한 판단이 중요하다. 포용력을 발휘할 때 사업운, 명예운을 얻는다.

77년생 일을 시작하기 전에는 주위를 꼭 살펴보도록 하라. 중요한 것을 빠뜨리기가 쉬우니 주의.

89년생 순간의 판단은 가급적 자제함이 필요하다. 건강이 좋지 않으니 능력 또한 저조할 수 있다.


午(말띠운세) 54년생 자신의 뜻을 살릴 수 있는 진취적인 행동이 필요하다. 변화를 추구할 때 크게 뜻을 이룬다.

66년생 일에는 대가를 앞세우지 말 것. 매사는 순리대로 풀어 나감이 바람직스럽다.

78년생 상대의 의견을 참고해서 협조를 얻도록 하라. 이중성을 갖지 말고 결정은 심사숙고해야 한다.

90년생 경솔한 판단에서 일을 그르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원만히 처리하도록 하라. 애정운에는 행운이.


未(양띠운세) 55년생 의외로 재물운과 금전운에 소득도 뒤따른다. 맡은 일에 충실하면 잃었던 공명도 찾으며 즐거움도 따른다.

67년생 금전운 지출은 물론 타인의 일에 간섭하거나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도록 명분 없는 행동은 자제하라.

79년생 순간순간 좌절하는 때일수록 침착하게 대처하여 때를 기다려야 함이 현명한 처세이다.

91년생 날카로운 판단력으로 스스로의 처세를 결정하라. 타인에게 끌려가면 결국은 손해난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는 여유와 자신감이 필요하다. 문서운 문제는 미루지 말고 처리하라.

68년생 상대방으로부터 존경이나 신임을 얻을 수 있다. 과감한 행동으로 금전운이 형통한다.

80년생 금전운이나 물질적인 면이 유리하게 전개된다. 특히 변동운에 이익이 따르겠다.

92년생 완벽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쓸 때이다. 변화나 변동에서 겸허한 자세가 중요하다.


酉(닭띠운세) 57년생 먼저 근신하면 나중에 기쁨이 있겠다. 이기적으로 행동하다가는 크게 후회함이 따른다.

69년생 쉬지 않고 노력할 때 재물운이 따른다. 활동적인 분야에서 큰 소득을 얻게 되겠다.

81년생 계획은 순조로우며 문서운, 재물운 역시 강하다. 이럴 때일수록 원만한 처세 또한 중요하다.

93년생 목적이 관철될 수 있는 전망이 밝다. 따라서 명분과 함께 실리를 추구할 수 있는 방향을 추구하라.


戌(개띠운세) 58년생 내실을 기하되 성급한 행동은 피하라. 분주한 만큼 실리에만 치우치면 건강을 잃기 쉽다.

70년생 능력을 인정받으니 뜻과 같이 성취된다. 아울러 도약한다는 생각을 갖고 과감하게 행동하라.

82년생 당장은 불만스러울지라도 인정을 받아 향상될 수 있으니 자중하여 처세하라.

94년생 마음을 착하게 쓰면 행운이 찾아오는 법이다. 물질적인 면을 추구하지 말고 순리를 택하라.


亥(돼지띠운세) 47년생 금전운의 갈등이 고조되며 피곤한 상태에 놓이게 된다. 변화를 추구하되 민첩하게 대응하도록 하라.

59년생 고집은 충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조급하지 말고 시간을 두고 생각함이 현명하다.

71년생 순리적으로 임할 때 금전운이 뒤따르는 것을 명심하라. 자신의 실리를 찾지 못하면 도리어 불안하다.

83년생 분별력을 발휘할 때이니 승산 있는 하루이다. 사랑운, 결혼운에 갈등이 오히려 더욱 단단한 관계가 된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사주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2018년 무술년 운세를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및 연애운 애정운 결혼운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평창군 정선군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인제군 보내실 곳: 수리 매화역수와 신점으로 운세 보는곳.


금휘궁 무당 김금휘(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사진없는 기자

금휘궁 무당 김금휘(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