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내 보험 찾아줌, 4시간 만에 서버 접속 원활

온라인뉴스부

기사입력 : 2018-01-19 20:59

홈페이지 '내 보험 찾아줌'.  이미지 확대보기
홈페이지 '내 보험 찾아줌'.
방문객 폭주로 접속이 어려웠던 사이트 ‘내 보험 찾아줌’이 19일 오후 8시 40분 방문객이 빠지면서 접속이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

‘내 보험 찾아줌’은 본인의 은행과 서민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험 가입자가 잊고 있었던 보험금 내역을 찾아준다.
이 사이트는 19일 오후 4시부터 방문객이 몰리며 이용자들이 서버 접속에 어려움을 겪었다. 대기자가 7만명을 넘어서 서버는 폭주했고 접속 장애는 3~4시간째 지속됐다.

오후 8시를 넘긴 시각 방문객이 점차 줄면서 현재 접속은 원활히 이뤄지고 있다. 방문객은 30명 내외로 30초 이내로 접속이 가능하다.

사이트 접속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나 ‘내 보험 찾아줌’이 사이트 개선 작업에도 불구하고 오류가 반복돼 이용객들의 불만은 커지고 있다.

사이트의 접속 장애가 빈번하게 발생하자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지난달 19일 시스템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세스 개선 작업을 실시했었다. 하지만 개선 작업이 이뤄진 지 한 달도 안 돼 다시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한편 내 보험 찾아줌은 이름, 휴대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하면 숨은 보험금을 바로 조회할 수 있다. 방문객은 숨은 보험금이 있는지 여부와 종류, 원금이 가산된 이자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숨은 보험금이 발견되면 온라인이나 전화로 청구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