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생방송 투데이' 동네 반찬가게, 금호동 종갓집 손맛…묵은지갈비찜 평양식 만두전골 위치 어디?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18-01-19 19:13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투데이' 오늘방송 맛집으로 평양식 만두전골을 소개한다.

19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금요 특집으로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로 '진안 3GO 여행' 편이 그려진다.
이날 소개되는 진안 명소로는 <마이산>, <진안홍삼스파>, <행복한 밥상> 등이다.

'그 집에 반하다' 코너에서는 '자연의 선물! 복층 황토집' 편으로 담양군에 위치한 <온배미 황토흙집 체험장>을 찾아간다.

또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흉내 낼 수 없는 종가의 손맛' 편으로 금호동에 위치한 <더건강찬>을 방문한다.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정성으로 꽉 채운 평양식 만두전골 '편으로 공릉동에 있는 <제형면옥>이 전파를 탄다.
이날 제작진이 방문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 행복한밥상

진안 마이산 맛집으로 묵은지갈비찜과 해물갈비찜이 유명하다. 흑돼지에 묵은지를 넣어 더 깊은 맛을 낸다.
-위치: 전북 진안군 진안읍 군상리 101-6

■ 더건강찬

충청도 종갓집 음식을 반찬 가게에 적용해 건강한 반찬 만들기를 추구하고 있다. 사천식매운족발, 속초 코다리찜, 취나물김밥, 매실불고기김밥등이 대표메뉴다. 춘천닭갈비, 부대찌개, 돼지갈비, 소불고기 등은 반조리 상태로 쿠킹박스로 배달한다. 매실소불고기 4500원, 코다리한마리 7000원 등이다.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성동구 성동구 동호로 100 두산아파트 (지번: 금호동3가 1331 5층)

■ 제형면옥

대구가 본점인 불고기, 평양 냉면, 만두 전문점인 제형면옥 서울 1호점이다. 메뉴로는 평양손만두 9000원, 평양냉면 9000원, 비빔냉면 9000원, 평양 손만두국 1만원, 평양손만두전골(소) 2만3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노원구 공릉로65길 16 (지번: 하계동 115-5)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저녁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